▶ 정부, 공공기관장 4명 해임 건의
정부는 한국소비자원 등 경영성과가 나쁜 4개 공공기관장에 대해 해임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 "통행 제한 해제"…7월 2일 속개
북한이 지난해 말부터 시행해 온 육로 통행시간과 인원에 대한 제한 조치를 풀 용의가 있음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북은 다음 달 2일 다시 만나 개성공단 현안에 대한 협상을 속개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 "북한 의심 선박 추적 중"
미군이 무기를 실은 것으로 의심되는 북한 선박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비하기 위해 하와이에 미사일 방어망을 이동 배치했습니다.
▶ 청와대 "현재로선 개각 구상 없어"
이명박 대통령은 현재로서는 개각에 대한 구상을 갖고 있지 않다고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 이 대통령, 내일 여야지도부 회동
이명박 대통령은 내일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와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를 청와대로 초청해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합니다.
회동에 불참하기로 한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 원내대표 회담 또 결렬…단독회담?
여야 3당의원내대표가 임시국회 개회문제를 논의했지만 접점을 찾는 데 또다시 실패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오는 22일 의원총회를 열고 단독 국회 개회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어린이집 수족구병 감염 1,100명
전국의 어린이집에서
보건당국은 감염 어린이가 급증함에 따라 수족구병을 지정전염병으로 고시했습니다.
▶ '인혁당 생존자' 200억 배상 판결
인혁당 사건 관련자에게 국가가 200억 원 정도를 지급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