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尹대통령 부부, 국가조찬기도회 참석…'나라 위한 기도 동참'

기사입력 2022-12-05 09:34 l 최종수정 2022-12-05 10:32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기도/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기도/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제54회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개신교 지도자들과 조찬을 함께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나라를 위한 기도에도 동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살아 숨쉬고 법과 원칙이 바로 서는 나라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어 “대내외적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노력해 더 큰 결실을 맺고 따뜻한 온기가 구석구석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디뎠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켜나가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서 다시 새긴다”며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보도자료에서 "윤 대통령 부부가 기도회에 참석해 나라를 위한 기도에 동참했다"며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종교계와의 지속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 기도회는 1966년 시작된 초교파 기독교 성도 모임으로, 매년 1회 대통령 내외를 초청해왔습니다. 이날 행사는 1부 찬양 예배와 2부 기도회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기도회에는 고명진 목사, 김삼환 목사, 이동원 목사, 국회조

찬기도회장을 맡은 이채익 국민의힘 의원, 국가조찬기도회장인 이봉관 서희그룹 회장, 김진표 국회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진 외교장관, 국가조찬기도회 명예회장인 두상달 칠성산업 대표이사장,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서정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1023ashley@naver.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