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데칼코마니"라고 했습니다.
이 의원은 어제(11일)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신보수주의자, 개인주의적이고 자유를 지향하는 분들의 마음을 살 수 있겠냐'에 대해서 굉장히 비관적으로 본다"며 이같이 밝혔는데요.
그는 이 대표에 대해 "본인 외 다른 사람 공간을 안 만들고 있다"며 "제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협치가 강제되는 상황이다. 이를 원하신다면 이번에 이준석을 밀어보시는 것, 괜찮다고 본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 |
충남 서산에서 열린 촛불집회 중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의 상무위원이 한 발언이 노인 폄훼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국민의힘 충남도당이 오늘(12일)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상무위원 A 씨는 집회 도중 이완섭 서산시장에게 "시민과의 대화 오후 2시에 하면 젊은 사람들 가겠느냐? 죄다 할매 할배"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 시장에게 "야 이 할아버지야", "이 시대착오적인 시장님아" 등의 발언도 서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
고비사막 등에서 시작된 황사가 중국을 거쳐 오늘(12일) 오후부터 우리나라에도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어제(11일)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 기류를 타고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밤사이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전했는데요.
이에 질병관리청은 코와 입을 모두 가릴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나는 진정으로 위대한 미국인 일론 머스크에 대한 신뢰와 지지의 표시로 내일 아침에 새 테슬라 차를 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어제(11일) 백악관 경내 사우스론에 주
이어 머스크를 향해 "세상에 이런 사람이 없다. 그가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며 "사람들은 열광해야 하고, (테슬라) 제품을 사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김세은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rlatpdms01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