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유튜브 채널 '이준석' 캡처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항소심 무죄 판결을 기념하는 '25만원권'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어제(26일) 이 의원은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천원, 오천 원, 만원 지폐를 입력하고 '이재명 대표의 초상화로 25만원권 지폐를 만들어 달라'고 했더니 잘 만들어주더라"라며 선보였습니다.
이 의원이 공개한 이미지 속 지폐에는 실제 지폐와 같이 숫자 250,000과 이재명 대표의 웃는 초상화가 함께 그려져 있었습니다.
챗GPT를 통해 만든 것으로 알려진 해당 이미지는 이 대표의 '전국민 25만원 민생회복지원금'을 비꼰 의도로 해석됩니다.
이 의원은 "고독하게 술 마시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도 만들어봤고 무죄를 받아 기쁜 이재명 대표 사진도 만들었다"며 "되게 잘 만들어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 의원은 어제(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 대표에 대한 공직선거법 2
이 의원은 "정치의 큰 흐름이 사법부의 판단에 흔들리는 정치의 사법화는 민주주의가 아니다"라며 "개혁신당은 '정치의 사법화', '사법의 정치화'라는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깊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김세은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rlatpdms01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