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리치v class="ie10browser_wrapper" id="ie10browser_wrapper" style="display:none;">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우리나라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가 될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가 본격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2012년까지 연구소를 국제사회의 공동 자산으로 육성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혔습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동아시아 기후포럼 2010' 기조연설에서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의 창립을 선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환경의 지속 가능성과 발전을 조화시키는 것이 인류의 절박한 과제라며 대한민국의 저탄소 녹색성장 비전이 해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이명박 / 대통령
- "녹색성장은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청정기술과 산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자는 역발상입니다."
우리 정부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의 설립을 주도한 나라로서 앞으로 3년간 매년 1천만 달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재정 참여를 유도해 오는 2012년까지 글로벌 네트워크를 만들고 국가 간 조약에 의한 국제기구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국제 공채를 통해 연구소장을 뽑고, 옥스퍼드 등 유명 대학과 공동 연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와 브라질, 에티오피아의 녹색성장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내년까지는 중국과 인도 등 다른 나라의 녹색성장 컨설팅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 스탠딩 : 김지훈 / 기자
- "오는 2012년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가 국제기구로 인정받게 되면 우리나라에 본부를 둔 역사상 최초의 국제기구라는 기록을 갖게 됩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 김지훈 / jhkim0318@mk.co.kr ]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