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기상 전망>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많이 설레시죠? 연휴 기간 동안 날씨는 어떨까요?
먼저 주말과 휴일 날씨입니다.
주말에는 맑겠지만 구름이 많아지겠고, 일요일에는 경기북부와 영서 북부지방에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추석 명절 날씨>추석연휴 사흘 동안의 날씨는 오락가락 변덕스럽겠습니다.
먼저 추석 첫날인 21일에는 중부지방에, 추석 당일에는 남부와 영동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때문에 중부지방은 추석날 보름달을 볼 수 있겠지만, 남부지방은 보름달을 보기가 조금 어려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선명한 보름달은 오히려 추석 다음 날인 23일 날 볼 수 있겠습니다.
추석 전후로 쌀쌀해져>또, 추석을 전후로 기온이 쭉 떨어지겠습니다. 꽤 쌀쌀해질 것으로 보이니까, 두툼한 외투 한 벌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뱃길 확인해야>한편, 뱃길 이용하시는 분이 걱정입니다.
추석 전날, 서해 중부해상과 동해 중부해상부터 물결이 높아지겠고, 추석 당일에는 전 해상에서 높은 파도가 예상됩니다.
<생활정보>지금까지 추석 날씨 알아봤는데요. 이어서 추석 날 필요한 유용한 생활 정보 전해 드릴게요.
추석에 음식 장만하면서 늘어난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일, 정말 만만치 않죠?
오늘은 추석에 발생하는 이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과일은 식초물에 담가서 농약을 없앤 후 껍질째 드시는 방법이 있고요. 남은 과일 껍질을 잘 말려 잘게 부슨 뒤에 화분거름으로 사용하셔도 좋겠습니다.
특히, 명절에는 고사리나 도라지, 시금치 등 나물류가 많이 남잖아요. 고사리나 도라지는 잘게 썰어서 볶음밥 재료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고기는 되도록 싱겁게 양념해서, 동그랑땡 등 다른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남은 부침개는 전골을 만들어 먹거나, 채소 전의 경우 두부랑 같이 조려서 밑반찬으로 드셔도 좋겠습니다.
추석특집 날씨와 생활정보 이 시간 여기까지입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