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곳곳 한파주의보…내일 서울 -6도
중부 내륙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서울이 영하 6도를 기록하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 구제역 또 발생…재래시장 폐쇄 잇따라
경북 영주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구제역이 확산되면서 해당 지역 재래시장도 잇따라 폐쇄되고 있습니다.
▶ AI 검출 서산 이틀째 '차단 방역' 주력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된 충남 서산에서는 이틀째 방역 작업이 이뤄졌습니다. 의심신고나 이상징후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일 총리 "자위대 한반도 파견 검토"
일본 총리가 한반도 유사시 일본인 납치 피해자 구출 등의 명목으로 한반도에 자위대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중 "노벨 평화상 이용 내정간섭 반대"
17개 나라가 불참한 가운데 주인공 없이 치러진 노벨평화상을 두고 국제사회 비난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중국은 내정간섭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현대차 고발 땐 예비후보 박탈"
현대건설 채권단은 현대차그룹이 매각 주관기관인 외환은행 실무진을 고발하면 예비협상대상자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예비군 동원·훈련 제외 대상자 축소"
국방부가 72만 명에 이르는 예비군 동원과 훈련 제외 대상자를 축소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홍성흔,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최다 득표
프로야구 포지션별 최고 선수를 가리는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지명타자 후보에 오른 롯데 홍성흔이 최다득표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