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재, 충청남부이남지방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추풍령과 부여에 100밀리미터가 넘는 비가 내렸고, 대전에도 90밀리미터에 가까운 강수량을 기록한 상태인데요. 이 비는 내일까지 계속되겠습니다.
<호우특보>전북 장수군의 강수량이 눈에 띄게 불어났습니다. 현재 80밀리미터가 넘은 상태인데요. 이렇게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전북 진안,무주,장수군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예상강수량>파란색으로 진하게 표시된 부분이 내일까지 비가 가장 많이 오는 지역들입니다. 어제 많은 비가 내렸던 호남과 지리산 부근을 포함한 경남서부내륙에 최고 150mm 이상의 비가 예보돼 있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 지역입니다.
강원지역 내일도 역시 무덥겠고, 강릉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청,경북>충청지역 어제, 오늘 많은 비가 내렸죠? 내일도 충청, 비가 계속되겠습니다. 지반이 약해진 상태라 더욱 주의하셔야겠고요, 안개끼는 곳도 많겠습니다. 경북지역 내일 오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울릉도/독도 지역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부는 가운데 비소식은 없습니다.
<호남,경남>태풍 '무이파'의 영향으로 이미 많은 비가 내렸던 호남지역은 밤에 잠시 비가 그치는 지역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내일 새벽에는
내일 지리산 부근에도 많은 비가 예보돼 있고요. 부산과 울산 등 경남지방 10에서 60mm 비가 예보돼 있습니다.
제주도는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 비가 모두 그치겠지만, 산간 지역은 모레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m, 자세한 지역별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