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현재 전북 고창과 충남 천안, 경기도 안성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빗줄기가 점차 굵어지고 있는데요.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1>비가 가장 강하게 오는 시점은 오늘 밤부터 내일 낮 사이가 되겠습니다.
<예상강수량>폭우로 큰 피해를 입었던, 서울, 경기, 강원 지역들로 또 다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지방에 최고 200mm 이상이 예보돼 있고요. 그 밖의 중부지방도 최고 120mm 로 많은 양입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휴가 맞아 어디 떠나실 때에는 오랜 시간 비워둘 집을 미리 점검하시는 것이 좋겠고요, 또 떠나는 지역에는 얼마나 비가 올 지도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 지역입니다. 수도권 지역의 비는 밤 늦게 그치겠습니다. 강원 지역, 특히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면서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야영객들은 피해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울릉도,독도 지역 흐린 후 점차 개겠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충청,호남>충청지역의 비도 내일 늦은 오후가 돼야 그치겠습니다. 호남 지역도 마찬가지입니다.
<영남, 제주>경북지역은 낮 동안, 경남지역 오후에 한 두차례
<3>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비 소식없이 구름만 많겠습니다. 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