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을햇살이 벌써부터 눈부십니다. 토요일 아침 안개가 말썽이었는데요.
지금은 점차 옅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관령의 안개는 옅어졌는데요, 반면 원주 쪽은 600미터로 안개가 전 시간보다 짙어졌습니다.
주말 안개는 나들이 차량들로 인해 사고 발생율을 더 높다는 점 기억하셔야겠습니다.
<2>고기압의 영향권 안에 들면서 날씨가 맑죠. 하지만, 이 고기압의 영향으로 건조한 북서풍이 부는데요. 어제부터 제주산간에는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고, 오늘도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주말 산행 하실 때에는 화기 위험이 있는 물건들이 없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동안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비교적 쌀쌀합니다. 입고 벗기 쉬운 여벌옷은 챙겨다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상도>안개는 오전 중에 햇빛이 내리쬐면서 점차 옅어지겠습니다. 이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 맑은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은 12도, 여수는 16도, 부산은 17도까지 올라있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23도,
<주간>건조하고 맑은 날이 많을수록 단풍이 곱게 물든다고 합니다. 올 해 단풍, 예쁘게 물들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까지 맑고,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되겠는데요.
다음 주 목요일에는 영동지방을 제외한 전국에 가을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