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더 더운 날씨인데요, 이번 주 내내 중부지방은 30도 웃돌며 무덥겠습니다.
반면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비가 내렸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오락가락 내리겠습니다.
<일기도> 현재 제주 부근에 위치한 장마전선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데요,
<레이더> 그 영향으로 제주 지방에선 가끔 비가 내리고 있고, 밤에는 남해안 지방으로도 확대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 내일까지 제주도에 20에서 60밀리미터의 가장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해안엔 5에서 30밀리미터, 그 밖의 남부 내륙은 5밀리미터 안팎이 되겠습니다.
<중부> 내일 중부지방 대체로 맑은 하늘 아래, 낮 기온 30도 안팎까지 오르겠고, 습도도 높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의 장맛비는 아침부터 차츰 그치겠고요, 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주간> 당분간 중부지방은 비 소식 없이 더운 날씨가 계속되겠고, 남부지방은 금요일까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어서 내일의 세계 날씨입니다.
<1> 도쿄는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고, 홍콩은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겠습니다.
<2> 두바이와 제다, 테헤란은 40도를 넘나는든 숨 막히는 더위가 예상 되고요,
<3> 런던과 파리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4> 케냐의 나이로비는 쾌적한 날씨에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5> 미국 동부는 폭염과 강풍에 전기 공급조차 어려운 상황인데요, 당분간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