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가까운 공원에 나가 산책하시는 건 어떨까요? 단풍 구경도 좋겠습니다. 어디론가 자연을 벗삼아 떠나기 좋은 토요일 오후입니다. 오늘 맑고 푸른 가을 하늘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맑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대기가 점차 건조해 지고 있습니다. 제주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가을 산불에 유의하시고, 큰 일교차도 신경쓰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쾌청한 주말이겠습니다.
<2> 내일 밤부터는 점차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는 내일까지겠고요. 월요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단풍> '단풍으로 불이 붙은 산'이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붉게 물든 강원 지역의 산들이 이번 주말, 등산객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번 달 안에는 단풍 구경 계획하시는 게 좋겠는데요. 현재 붉은 색으로 표시된 강원 지역의 산들은 단풍을 절정을 맞았고요. 남부지방도 빠르게 물들고 있습니다. 산에 오르실 때에는 건조한 대기에 불이 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가을이 깊어가면서 해가 지는 시각도 점차 앞당겨지고 있어 서둘러 하산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위성> 구름 모습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구름이 조금 끼었는데요, 남부지방은 구름의 양이 많은 편입니다.
<일기도> 내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겠는데요.
<중부> 내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지방에서는 기압골이 지나면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에는 대체로 맑은 하늘을 되찾겠고요, 내일 서울의 낮기온 20도, 태백 19도로 오늘보다 약간 낮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대부분 24도 안팎으로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 월요일 아침부터 일시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수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는데요. 이후,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