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쭉날쭉하던 기온도 지금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도 활동하기 좋은 휴일이었는데요. 내일은 오늘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계속해서 크게 벌어지는 만큼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 현재 서울을 포함한 전국 내륙 곳곳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우리나라에 나는 산불 중의 60%는 봄철에 일어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이맘때 특히 불씨 조심하셔야겠습니다.
<3> 이제 내일이면 4월로 접어듭니다. 4월 날씨 전망을 살펴보면요. 상순에는 기온변화가 큰 가운데 남부를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릴 때가 잦겠습니다.
중순에는 날씨 변화가 잦겠고요. 하순에는 흐린 날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기도>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 중부지방 대체로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다가 밤에 중북부 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기온은 오늘보다 높아서 포근하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구름이 가끔 끼는 가운데 아침 기온 5도 안팎으로 출발하겠고요. 한낮에는 15도를 웃돌며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주간> 화요일에는 영남과 제주를 제외한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겠고요. 주말인 토요일에도 전국에 비 소식 들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