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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대책 발표' '롯데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 3사가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카드 부정 사용 등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일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 롯데카드 박상훈 사장, NH농협카드 손경익 분사장은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농협카드도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카드는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어 롯데카드는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앞서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3사는 18일부터 자사 회원들에게 각 사 홈페이지에서 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고객들이정보유출 피해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개인정보 유출 여부와 정보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