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김연아 경기시간 언제? 쇼트 "짜다" 해외반응 "대박!" 반면 아사다마오는…

기사입력 2014-02-20 22:44

사진 = MK스포츠
↑ 사진 = MK스포츠


'김연아 해외반응' '김연아 쇼트' '김연아 짜다' '김연아 경기시간' '김연아 프리' '아사다마오' '곽민정'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김연아 혼잣말'

'피겨 여왕' 김연아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74.92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연아는 2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했습니다.

기술점수 39.03점, 예술점수 35.89점, 합계 74.92점을 받으며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를 중계한 프랑스 FR2 해설자는 "기술적으로도 우아하고 완벽하다. 4년 전과 똑같이 소름이 끼친다. 작년과 비교해서 더 단단해졌다. 정말 완벽한 프로그램이었다. 전설이 되기 위한 완벽한 연기였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BBC는 "가장 강력한 금메달 후보는 김연아다. 모든 연습이 완벽했다.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스타다. 다른 경쟁자 모두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최고의 연기였다. 정말 아름답다"라고 극찬했습니다.

캐나다 CBC는 "놀라울 따름이다. 정말 잘했다. 제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100가지 정도 있지만, 그 중에 고르자면 더블 악셀 다음의 작은 미소였다. 정말 아름다웠다. 솔직히 좀 더 높은 점수가 나올 줄 알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 CCTV는 "역시 김연아다. 오늘 경기도 매우 뛰어났다. 자신의 능력을 다 발휘했다.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자신과의 싸움이 인상적이었다.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는 무대였다"고 혀를 내둘렀습니다.

한편 이날 맨 마지막 순서로 출전한 아사다마오는 16위의 낮은 성적을 받으며 사실상 메달권과 멀어졌습니다.

첫 점프인 트리플 악셀에 실패하며 엉덩방아를 찧었습니다. 바로 일어나 나머지 연기를 선보였지만 마지막 컴비네이션 점프도 제대로 뛰지 못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연이은 실수로 아사다마오는 기술점수 22.63점, 예술점수 33.88점 감점 1점으로 합계 55.51점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일본 언론들은 아사다마오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아사히신문은 21일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나. 메달을 노린 일본 여자 피겨 스케이팅 선수 3명이 모두 실패했다"며 일본 여자 선수들의 실수에 대해 당혹스럽다고 보도했습니다.

닛칸 스포츠도 "김연아가 올 시즌 세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점프 등 거의실수 없이 연기했다"며 아사다 마오에 대해 "믿을 수 없는 실수를 반복했다"고 말했습니다.

산케이스포츠 신문은 "마오는 16위, 김연아는 실수없이 선두를 지켰다"며 아사다 마오의 "이런 전개를 누가 예상할 수 있었을까. 트리플 악셀에서 넘어진 것이 비극의 시작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해외 반응 번역 사이트인 가생이닷컴에 따르면 일본 누리꾼들 역시 "어째서 마오만 이 지경이 되는 거냐고" "김연아 발끝에도 못 미치네" "역시 연아가 나오는 시합에서는 저지경이 되는건가" 등 안타까움을 표현했습니다.

김연아는 21일 자정 시작되는 프리 스케이팅에서 마지막 24번째로 출전합니다. 4그룹 여섯번째인 그녀의 경기는 새벽 3시 46분에 시작됩니다.

한편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으로 인해 곽민정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와 함께 피겨스케이팅에 출전했던 곽민정은 이번 올림픽에는 부상으로 인해 나서지 못했습니다.

고질적인 허리부상을 포함해 근육파열 후유증, 발목 부상 등 각종 부상의 후유증으로 이번 소치동계올림픽에 불참한 곽민정은 현재 재활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점수 확인 후 예상보다 낮은 점수에 "짜다"라는 혼잣말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점수 발표 직후 김연아는 팬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이며 인사를 했습니다.

관객들의 환호성으로 인해 정확하게 들리지 않았지만, 입모양으로 추측했을 때 김연아는 "아~ 짜다"라고 말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실수 없는 완벽한 연기를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2위를 차지한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보다 가산점 점수를 낮게 받았습니다.

김연아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21일 오전 3시 46분쯤 프리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네티즌들은 "김연아 혼잣말, 김연아 짜

다, 김연아 경기시간, 김연아 쇼트, 피겨스케이팅, 곽민정, 아사다마오, 김연아 파이팅!" "김연아 혼잣말, 김연아 짜다, 김연아 경기시간, 김연아 쇼트, 피겨스케이팅, 곽민정, 아사다마오, 김연아 완소!" "김연아 혼잣말, 김연아 짜다, 김연아 경기시간, 김연아 쇼트, 피겨스케이팅, 곽민정, 아사다마오, 김연아 훌륭해 금메달 기대할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