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타요버스 노선, 여기서 실시간 정보를 한 번에! "연장도 가능?"

기사입력 2014-04-02 08:11

타요버스 노선/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 캡처
↑ 타요버스 노선/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지도 캡처


타요버스 노선, 여기서 실시간 정보를 한 번에! "연장도 가능?"

'타요버스 노선'

'타요버스'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노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대중교통의 날'을 맞아 서울시 버스운송 사업조합에서는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 '타요(파랑)', '로기(초록)', '라니(노랑)', '가니(빨강)'로 변신한 버스를 선보였습니다. '타요버스'는 한 달간 운행됩니다.

이 버스의 운행 기사가 "최고 멀리 오신 분이 대구에서 오셨다. 그리고 또 한 분은 캐나다에서 인터넷을 보고 오셨다고 했다"고 전할 만큼 '타요버스'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를 통해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운행 노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요'는 대원여객 370노선 (74사5040), '로기'는 대원교통 2016노선 (74사5009), '라니'는 북부운수 2211노선 (70사6322), '가니'는 동성교통 9401노선 (74사2171)으로 한 달간 운행하며 오는 27일 이후 각 버스는 노선대로 정상 운행할 예정입니다.

370노선은 강동공영차고지에서 상일동, 천호역, 동대문 등을 거쳐 서대문까지 오는 버스입니다. 로기가 된 2016노선은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상봉역, 면목동, 성수역, 왕십리역 등을 거쳐 효창동까지 운행합니다. 라니 2211노선은 중곡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장안동을 거쳐 회기역까지 운행하며, 가니 9401노선은 구미동차고지부터 숭례문까지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아이코닉스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만난 논의 과정에서 노선 확대와 이벤트 기간에 대한 긍정적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며 "'서울 시내 노선에 타요버스를 한 대씩은 마련해 놓자

'라는 의견과 '어린이날까지 기간을 연장하자'는 의견이 있어 기간 연장과 노선 확대에 대해 합의했고 구체적인 규모나 기간은 추후 논의 할 것 계획"이라고 알렸습니다.

타요버스 노선에 대해 누리꾼들은 "타요버스 노선,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타요버스 노선, 이거 타려고 유치원도 땡땡이 쳤어요" "타요버스 노선, 이건 진짜 생각 잘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