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서해상과 중부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아 출근길 운전에 주의가 요망됩니다. 밤부터는 황사 현상도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 서울 전역 먼지주의보..."외출 자제"
서울 전역에 평소보다 미세먼지가 2~3배 급등하면서 먼지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기상청은 노약자와 어린이의 외출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 위증교사 증거 공개..."완전 허구"
김유찬 씨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위증교사 의혹을 또다시 공개했습니다. 이 전 시장측은 완전 허구라고 반박했고 검증 논란이 진실게임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 국민 54% "검증 뒤 후보 바꿀 수도"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둘러싼 검증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민 절반 이상은 도덕성 검증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지지 후보를 바꿀 수도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 노 대통령, 이르면 오늘 탈당 천명
노 대통령은 이르면 오늘 여당 지도부와의 만찬에서 탈당과 한명숙 총리를 비롯해 정치인 출신 장관들을 교체하는 부분 개각 단행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일, 금리 0.25%P 인상...엔약세 지속
일본 통화당국이 기준금리를 8년 만에 0.25%에서 0.5%로 인상했지만, 엔 약세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태백 화학공장서 폭발...11명 사상
강원도 태백의 한 화약 제조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나 2명이 숨지고 9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 이라크 철군 도미노...영, 대규모 감축
부시 미 행정부의 이라크 증파안이 의회의 거센 반발에 직면한 가운데 영국이 대규모 감축을 선언하는 등 파병국들이 속속 이라크 철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