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해안과 제주지방에 올들어 첫 황사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 하루 서남해안을 중심으로 약한 황사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 노 대통령, 탈당 표명...총리도 사의
노무현 대통령이 열린우리당 지도부와의 만찬 회동에서 탈당 의사를 공식 표명했습니다. 한명숙 총리도 사의를 밝혔습니다.
▶ 이명박 지지율 하락...후보 조기등록
도덕성 검증 공방의 영향으로 이명박 전 시장의 지지율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나라당은 이르면 다음달 말 대선 경선후보에 대한 조기 등록에 나서기로 합의했습니다.
▶ 주가 사상최고...아시아증시도 신고가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1465선을 돌파했습니다. 싱가포르 등 아시아 증시에도 신고가 바람이 불며 일본도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기름값 담합...소비자 피해 2,400억
정유회사들의 기름값 담합이 사실이 확인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526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소비자들의 피해규모가 2천400억원에 달합니다.
▶ 주택법 결론 못내...오전 다시 논의
국회는 오늘 새벽까지 민간아파트에 대한 주택법 개정안을 놓고 격론을 벌였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오늘 오전 다시 모여 이 문제를 논의합니다.
▶ 초·중등 교과 개편안 반발 '진통'
초·중등 교육과정 개편 최종안이 오늘 발표됩니다. 하지만 개정안 심의에 참여했던 심의위원들이 심의절차에 문제가 있다며 반발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됩니다.
▶ "이란 핵활동 강행"...추가제재 구체화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이란의 우라늄 농축 강행 사실을 공식 보고하면서, 유엔 안보리 등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추가 제재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