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오늘 바다이야기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사행성 게임과 관련해 모두 153명이 사법처리됐지만 수많은 의혹에 대한 답은 부족했다는 평가입니다.
▶ 2012년 고교 선택과목 6개로 늘어
2012년부터 고등학교 선택과목군이 현행 5개에서 6개로 늘어나고 체육과 음악, 미술 교과의 평가방법이 학생들의 학습부담을 줄이는 쪽으로 개선됩니다.
▶ 신용카드 해외사용액 33% 급증
해외여행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신용카드 해외사용 금액은 48억 4천만 달러로 전년도에 비해 무려 33%나 늘어났습니다.
▶ 집 값 안정세 지속...과천·산본 하락
설 이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부동산시장이 큰 가격 변동 없이 안정세를 지속했습니다. 과천과 산본 등 일부 지역 집값은 하락했습니다.
▶ 오후 일부 지역 황사...날씨 '쌀쌀'
예상과 달리 오늘 강한 황사 현상은 없겠지만 오후부터 일부지역에 약한 황사가 있겠습니다. 또, 바람과 함께 기온이 어제보다 떨어져 한낮에도 쌀쌀하겠고, 내일은 영하로 떨어지겠습니다.
▶ 국회 주택법 개정안 처리 난항
주택법 개정안 처리가 난항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어제 밤 의견절충이 무산된 후 오늘 오전 회의를 다시 열기로 했지만, 각 당 입장차가 워낙 커 아직 회의도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 김계관 다음달 초 미국 방문
김계관 북한 외무성 부상이 다음달 초 뉴욕을 방문해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 등 미국측 대표단과 핵 합의 이행방안을 집중 논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커틀러 "한미FTA 성공적 결말 낙관"
웬디 커틀러 한미 FTA 미국 측 수석대표는 협상이 향후 5주 내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하지만 일본과는 현재 협상을 시작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