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이성한 경찰청장 사퇴, 신임 강신명 서울경찰청장 내정 누구?…'아하!'

기사입력 2014-08-06 09:47 l 최종수정 2014-08-06 11:05

'이성한 경찰청장 사퇴' '신임 강신명 서울경찰청장 내정'

'이성한 경찰청장 사퇴' '신임 강신명 서울경찰청장 내정' / 사진=서울 경찰청 제공
↑ '이성한 경찰청장 사퇴' '신임 강신명 서울경찰청장 내정' / 사진=서울 경찰청 제공


이성한 경찰청장 사퇴, 신임 강신명 서울경찰청장 내정 누구?…'아하!'

이성한 경찰청장이 사퇴한 가운데 그 후임으로 강신명 서울경찰청장이 내정됐습니다.

앞서 이성한 경찰청장은 세모그룹 유병언 전 회장 변사체의 신원확인이 지연됐던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지난 5일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이 청장은 이날 오후 안전행정부에 사표를 제출한 뒤 "제 소임이 여기까지인 것 같다. 여러가지 경찰이 책임질 문제가 많아 청장인 제가 끌어안고 떠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퇴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경찰이 실수한 부분이 많이 있었는데 일선에만 책임을 물어서는 될 일이 아니다. 경찰의 일신을 위해 청장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전행정부는 경찰위원회 소집을 요청하고 신임 경찰청장 내정자로 강신명 서울지방경찰청장을 추천했습니다.

경찰위원회는 6일 오전 9시부터 강신명 내정자에 대한 질

의와 답변 등 면접 절차를 거쳐 과반 찬성으로 내정자 신분을 확정합니다. 신임 경찰청장 내정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등 절차를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임명합니다.

한편 강신명 경찰청장 내정자는 대구 청구고를 졸업한 뒤 경찰대학 2기로 경북지방경찰청장과 청와대 사회안전비서관을 지냈습니다. 청문회를 거쳐 최종 임명되면 첫 경찰대학 출신 경찰청장이 됩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