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들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예비부부들 중에서도 남,녀 모두 직장을 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비부부들은 직장을 다니면서 결혼식과 웨딩 스튜디오 촬영 때 입을 한복을 맞추는 것 등 결혼 준비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웨딩드레스나, 한복 등은 평소 흔하게 접하지 못하는 옷이기도 하고 예산에 맞춰 더욱 고급스러운 결혼한복을 맞추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혜진한복 관계자는 “한복을 맞추기 위해서 광장시장한복으로 투어를 오는 예비부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혜진한복은 특히 선이 고우면서 아름다운 한복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30년 이상 도매 한복을 판매 해오면서 수많은 원단 직조 기술과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즘 신세대 감각에 맞는 아름다운 한복 디자인들이 많다”고 전했습니다.
점점 현대화되면서 광장시장을 떠나 외부에 매장을 내는 광장시장 한복집들도 있지만, '이혜진한복'은 한복 시장의 뿌리 깊은 전통을 이어서 지금까지 전문적으로 결혼한복과 혼주한복을 만들어 오고 있는 곳입니다. 한복을 대여하는 가격으로 내 몸에 꼭 맞는 한복을 맞추는 맞춤 한복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속 있게 고급스러운 한복을 맞출 수 있습니다.
현재 광장시장한복 '이혜진한복' 에서는 예비부부들이 합리적으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다양한 패키지 상품으로 결혼한복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 신랑 신부 양가모한복을 99만원에 맞출 수 있으며 가격에 상관없이 혼주한복 두벌과 신부한복을 맞출 시에는 신랑 한복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신랑 신부 맞춤한복 시에는 웨딩촬영 시 필요한 궁중당의 한복드레스 쾌자세트로 무료대여가 가능합니다.
이혜진한복 관계자는 “거품 가득한 결혼 예산을 줄이면서 실용적으로 한복을 맞추는 것이 가능하고, 따라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