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양원더스 해체' '허민' / 사진= MK스포츠 |
'고양원더스 해체' '허민'
'한국 최초의 독립구단' 고양 원더스가 3시즌 만에 팀 전격 해체를 선언한 가운데, 허민 구단주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허민은 서울대 응용화학 전공 출신으로 대학 졸업 후 게임업체 네오플을 만들면서 게임 업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이후 2005년 네오플에서 출시한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가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성공 가도를 달렸습니다.
그는 2008년 네오플을 3800억원에 넥슨에 매각한 후 미국 버클리 음대로 유학을 떠나 2년 동안 작곡을 배우며 음악에 대한 꿈을 펼쳤습니다. 2009년에는 서울 대치동의 미래에셋타워를 880억 원에 인수했으며, 2010년 소셜커머스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 투자와 경영을 맡았습니다.
이후 2010년 소셜커머스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 투자와 경영을 맡으며 사업가로서의 행보를 이어가던 중 2011년 한국 최초의 독립리그 구단인 고양원더스
그는 고양원더스 창단 후 매년 사비 30억원 이상을 투자할 정도로 큰 애정을 가지고 구단을 운영해왔으나 KBO와 운영 방향이 다르다는 사실을 거듭 확인한 뒤 해체를 결정했습니다.
한편 허민 구단주의 재산은 무려 9억 달러(약 1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양원더스 해체' '허민' '양준혁' '고양원더스 해체' '허민' '양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