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정치권 금품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대한의사협회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열린우리당은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투표율 저조...밤 11시쯤 윤곽
국회의원 3명과 기초자치단체장 6명 등을 다시 뽑는 재보궐선거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투표율이 예상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밤 11시쯤 당락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전자 주가 연중 최저로 추락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는 56만4천원으로 하락해 연중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 6월부터 내금강 관광 본격 시작
다음달 27일 시범관광을 시작으로 6월 부터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내금강 관광이 본격 시작됩니다.
▶ 숙련기능 외국인에 영주권 부여
법무부가 중소기업체의 숙련 기능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일정한 조건을 갖춘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주기로 했습니다.
▶ 미국서 한인 유학생 집단구타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한인 유학생이 집단 구타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미 연방수사국 FBI가 버지니아공대 총기난사와 관련된 범죄인지 수사에 나섰습니다.
▶ 담배꽁초 버리면 과태료 10만원
서울시가 길거리에 담배꽁초를 버렸을 때 부과되는 과태료를 10만원으로 대폭 인상할 방침입니다.
▶ '해외부동산 박람회' 내일 개막
mbn이 주최하는 해외 부동산·펀드 박람회가 내일 개막됩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해외부동산은 물론 해외펀드와 유학, 이민 등 해외투자 관련 상품들이 총망라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