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과목별 마무리 포인트는? EBS 교재 봐야하는 과목이…
↑ 수능일/ 사진=MBN |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능 과목별 마무리 포인트가 중요합니다.
이제부터는 수능 일정에 맞춰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본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과목별로 그 동안 풀었던 문제와 오답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어는 실전 감각을 끝까지 높일 수 있도록 기출문제와 EBS 연계교재를 꾸준히 풀어봐야 합니다. 그 동안 틀린 문제 유형과 어려운 지문들 위주로 체크하고 복습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게 좋습니다.
영어는 새로운 것을 익히기보다는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학습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상위권 학생들은 EBS 연계 교재 및 기출 문제에서 난이도가 높은 문제 위주로 풀며 출제 경향을 숙지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일수록 실전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꼼꼼히 복습해 둬야 합니다.
중위권 학생들 역시 그 동안 학습했던 지문들 위주로 본인이 어렵다고 느꼈던 유형들만 골라 다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 역시 많은 내용을 보는 것보다 수학 교과서나 참고서 한 권을 택해 단원별 필수 개념, 공식, 예제를 익히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각 단원의 예제 문제를 가볍게 훑어 보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수학 모의고사 오답노트가 있다면 이를 중심으로 최종적으로 점검해 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시점에서 사회탐구 영역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또 한번의 개념정리입니다.
단원별 내용을 완벽히 숙지하는 것은 물론 도표, 지도, 그래프에 대한 분석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그 동안 풀었던 기출문제들 중심으로 복습하되 틀렸던 문제의 원인을 재확인해야 합니다.
과
과학은 높은 등급을 받을수록 대학 진학에 있어서 변별력이 생기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취약점을 오답노트 등을 통해 확인하고 진중하게 복습해야 합니다.
'수능일' '수능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