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사진=서울문화재단 |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가 오는 12일까지 서울광장에 전시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6일 "오늘부터 오는 12일까지 서울시 중구 서울광장에 높이 8m짜리 초대형 풍선 돼지 '미스터 기부로'를 설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는 팝 아티스트 아트놈이 제작한 것으로 알록달록한 돼지 모양의 거대 풍선으로 '예술을 살찌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풍선은 는 지난 6일 오후 21명의 시민들이 자전거로 공기를 주입해 설치한 것으로 더욱 의미 있는 전시 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스터 기부로' 옆에는 자유로이 문화예술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빨간 기부 컨테이너 박스(3m×3m)가 설치됐습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기부 프로그램으로 '소소(少笑)한 기부' '만만한 기부' '창창(昌暢)한 기부' '펀펀(Fun-Fun) 기부' 등 4가지가 진행됩니다.
소소(少笑)한 기부는 예술가나 시민들이 제안한 예술 활동을 후원하는 소액기부를 말하고, 만만한 기부는 소외계층을 돕는 예술 프로젝트에 만원 단위로 기부할 수 있는 프
한편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설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생각보다 귀엽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너무 의미부여하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조금만 더 귀엽게 만들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