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프라이데이란' / 사진= MBN |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의 대규모 세일기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앞두고 직구매를 하는 국내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은 1∼11일 고객 2천48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해외직구 계획이 있다'고 답한 고객이 전체의 71%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해외직구를 해본 경험이 없다는 응답자가 74%에 이르는 점을 고려하면 올해 처음으로 직구에 도전하는 이들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직구를 하는 이유로는 관세나 배송비를 고려해도 국내보다 가격이 저렴하다(75%)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국내 미입점 브랜드, 다양한 디자인 등 상품 수가 많다(17%)는 것도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서 삼성전자 65인치 TV는 1297달러, 우리 돈으로 140만 원, 관세와 배송비를 합해도 2백만 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비슷한 모델의 국내 가격보다 절반가까이 싼 가격이며, 국내 가전업체에서 2년간 AS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할인 행사까지 이용하면 국내 가격의 1/3, 거의 반값까지는 구할 수 있으며,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올 수록 세일 폭은 최대 90%까지 커지겠지만, 배송은 두 달 가까이 밀릴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또한 베스트바이 등의 유통업체에서도 애플의 최신 아이폰6도 50%이상 세일합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직구 경험이 없던 소비자들이 올해는 쇼핑 계획을 세우는 등 직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특히 배송과 반품이 우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인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을 전후한 미국의 할인행사 기간으로 이 시기 미국의 모든 쇼핑몰과 가게들은 엄청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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