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3A호'는 지구관측을 위해 국내 최초로 적외선 관측 센서를 탑재한 실용급 위성으로 다목적 위성이 우주로 향하는 건 1, 2, 3, 5호 이후 다섯 번째입니다.
전남 가거도 헬기 추락사고 합동 영결식이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에서 엄수됐습니다.
영결식에는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과 해경 동료 등 8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직한 고 최승호·고 백동흠 경감, 고 박근수 경사, 고 장용훈 경장의 넋을 기렸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1인당 국민총소득 GNI는 2만 8천 180달러로 전년보다 2천1달러 증가했습니다.
2006년 처음으로 2만달러를 넘은 1인당 국민소득은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은 2009년 만 8천 달러대로 떨어졌다가 이후 꾸준히 증가해 이제 3만달러를 눈앞에 뒀습니다.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이 대한야구협회 회장 자리를 맡은지 2년 1개월 만에 자진 사퇴했습니다.
국회 윤리자문위원회는 국회의원과 다른 일을 겸직할 수 없다며 이 의원에게 겸직금지 권고를 내린 바 있습니다.
통일준비위원회 사회문화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재 전 문화부 장관이 오늘(25일) 개성공단을 방문했습니다.
김 전 장관을 비롯한 통준위 관계자들은 하루 일정으로 개성공단 내 보건 의료시설을 둘러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