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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정심 유지 요령, 마음 다스리는 법 보니…'5가지만 기억하세요!'

기사입력 2015-06-04 17:45

평정심 유지 요령, 마음 다스리는 법 보니…'5가지만 기억하세요!'
평정심 유지 요령/사진=MBN 시사 마이크
↑ 평정심 유지 요령/사진=MBN 시사 마이크

평정심 유지 요령 5가지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오늘날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 중 많은 수가 지나치게 바쁘고 긴장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털이 곤두설 정도로 긴장되고 바쁜 와중에도 조금은 평정심을 유지하게 해주는 5가지 요령을 알아봤습니다.

1. 매일 아침 똑 같은 것을 먹어라
늘 똑같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뭘 먹을지, 언제 먹을 지가 이미 결정돼 있으면 바쁜 아침에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분에 휘둘려서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을 먹을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건강식을 하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피를 음미하며 마셔라
다른 것은 모두 잊고 눈앞의 커피 생각만 해 봅시다. 냄새를 느끼고 향기를 음미해야 합니다. 이를 매일 실행해보면 마음을 비우는 좋은 훈련이 된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나의 의식처럼 치러지는 일본의 다도를 떠올리면 도움이 됩니다.

3. ‘무시해도 좋은 일’ 리스트를 작성하라
많은 사람이 ‘해야 할 일’리스트를 가지고 있지만 이것들은 당사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 뿐입니다. 스스로 자신에게 물어보라. 무엇이 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가? 무시하고 싶은 일의 목록을 만들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4. 몇 분간이라도 머리를 비우라
메이저 리그의 투수 한 사람은 ‘머리는 잘라버리고 몸만으로 경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최고의 선수라 할지라도 스스로의 머릿속에서 오가는 내적인 대화 때문에 경기 중 무너져버릴 때가 있다. 훌륭하게 경기를 마친 선수들에게 물어보라. 무슨 생각을 하면서 경기를 했냐고. 그들의 대답은 하나다. "전혀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아서"

5. 사람들에게 “잘 지내지?

” 질문하고 답변에 귀를 기울여라
하루의 시간은 너무나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기분이 어떤지를 무시하기가 쉽다. 하지만 "안녕, 잘 지내지?"라고 따뜻한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당신의 정신을 고양시켜줍니다. 문제가 있어 보이면 나는 그 내용을 정확히 알아내려고 노력하면서 내가 당사자에게 관심을 쏟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하려고 애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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