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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기름 적게 들어가야…

기사입력 2015-08-30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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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기름 적게 들어가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사진=MBN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사진=MBN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지방성분이 적게 들어있는 식품들입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과도하게 남아 있는 지방성분 물질이 혈관병에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병입니다.

이에 고지혈증을 예방하려면 지방량을 총 섭취 칼로리의 약 1/4로 제한해야 합니다.

특히 동물성 기름과 버터 등 포화지방산과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 3계 지방산, 옥수수나 해바라기씨에 들어

있는 오메가 6계 지방산은 전체 칼로리의 1/10로 제한해야 합니다.

올리브기름, 땅콩기름, 카놀라유 등 식물성 기름의 단가불포화지방산은 총 칼로리의 1/5로 제한합니다.

고지혈증은 지방 섭취를 줄이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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