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대국민 건강 증진 캠페인 '미병(未病) - 건강하지 못 한 자(이하 미병 캠페인)'에 참여한다.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가 주최하는 이번 캠페인은 웹툰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한 미병의 올바른 대국민 인식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미병이란 두통, 소화불량, 만성피로 등 병은 아니지만 병이 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식약처는 미병 개선 및 건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자는 이번 캠페인 취지에 동의하며 참여를 결정했다. 우선 식약처가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에 매주 화요일 미병 캠페인 웹툰이 연재된다. 25일 1편 연재가 시작된 가운데 오는 10월 10일까지 총 12편의 미병 캠페인 웹툰이 연재될 예정이다.
웹툰명은 '올웨이즈(ALWAYS)'로 언제나 건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자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가 웹툰 의료자문 역할을 맡은 가운데 일상생활 속 간과하기 쉬운 건강 정보들을 대거 갖추고 있어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경우 웹툰 연재 뿐 아니라 웹툰 단행본 배부, 전시회 개최 및 만화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형태로 전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식약처는 향후 미병 캠페인 관련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재
원진재 매경헬스 기자 [ wjj12@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