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가 고종완 연구원장 초청...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에서 진행
롯데건설은 오는 29일(화) 오후 2시 충북 청주시 대농지구에 위치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에서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부동산 세미나는 8.2부동산 대책 이후 청주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 등을 주제로 펼쳐진다.
최근 정부는 6.19대책에 이어 투기세력을 억제하기 위해 ‘8.2 부동산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업계에서는 투기과열지구(서울 25개구, 경기 과천시, 세종시)와 투기지역(서울 11개구, 세종시)을 지정하고,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LTV∙DTI 비율을 완화하는 등 고강도 대응책을 선보였다는 평이다. 특히 이번 규제에서는 오피스텔에 대한 소유권 이전등기까지의 전매제한 규제도 포함됐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인 고종완 박사가 초빙강사로 나선다. 고종완 박사는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로 한양대 도시융합대학원 특임교수,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초빙교수 등을 역임하고,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 중이다.
부동산 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무료로 매경비즈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참가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며, 접수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건설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일대에서 분양중인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원룸형부터 주거형까지 총 9개의 다양한 타입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31(복대동288-66)에 위치하며, 사업설명회가 개최되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현장은 분양홍보관 바로 옆,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41에 있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