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스케치] '서울 ADEX 2017' 참석한 문재인대통령 "책임 국방 실현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 참석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막한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 참석, 축사에서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평화를 지키고 만들어내기 위한 힘이 필요하다"며 "북한의 안보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지켜낼 우수한 성능의 첨단무기체계를 조속히 전력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문대통령은 "이를 위해 강하고 독자적인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역량 확보가 절실하다"며 "정부는 한국형 3축 체계를 조기에 구축하고 강한 안보, 책임국방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ADEX 2017'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ADEX 2017'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서 멋진 시험비행을 보인 블랙이글스 조종석에 올라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ADEX 2017'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서 멋진 시험비행을 보인 블랙이글스 조종사들로부터 경례를 받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ADEX 2017'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서 멋진 시험비행을 보인 블랙이글스 팀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ADEX 2017'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내빈들과 블랙이글스의 멋진 비행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국방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국방 R&D 지식재산권의 과감한 민간이양으로 중소·벤처기업들을 지원하면서 민·군 융합을 촉진하겠다"며 "기업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성과물을 높이 평가하고 수용해 첨단기술력이 뒷받침된 방위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 ADEX 2017(
이번 행사에는 KT-1 기본훈련기와 T-50 고등훈련기, K-2전차, K-9자주포, K-21 장갑차, 천마, 신궁, 천궁 등 국내 항공기와 방산제품 60종 72대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