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애월자전거길.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
올 가을에는 이러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관광지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인기 여행지의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소개한다.
◆ 국내 최고 여행지 제주, 애월 해안도로
최근 종영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제주도의 자연 경관이 소개되면서 올 가을 핫한 관광지로 조명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효리네 민박에서 자주 소개됐던 제주 애월 해변은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돼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라이딩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주 애월 자전거 도로는 애월에서 한담공원에 이르는 10.7㎞의 해안길로 바닷바람과 경치 그리고 여유까지 삼박이 조화를 이루는 환상적인 자전거 라이딩 코스다. 행정자치부가 가을 자전거 여행길로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호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춘천, 하늘자전거길
tvN 여행 테마 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소개되며 관광지로 재조명 받은 강원도 춘천도 가을철 라이딩 코스로 적합하다. 의암호 오른쪽 자전거 길은 주변 경관이 비할 바 없이 뛰어난 곳으로 그 명성이 자자해 방문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춘천의 호수를 둘러싼 시원한 나무 숲길 사이로 자전거 길이 완벽하게 조성돼 있다.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을 안내할 때 대표적으로 소개되는 곳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춘천 하늘자전거길 하이킹을 우수 가을철 레저스포츠 여행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주변에 금병산, 공지천 등 아름다운 자연 명소가 많을 뿐만 아니라 춘천 레포츠타운 등 관광지도 있어 여행하기에 좋다.
◆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경주, 보문호 자전거길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편에서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의 친구들이 방문해 다시 한 번 재조명 받은 경주는 자전거 길이 잘 정비된 여행지이다. 특히 경주시 동쪽 명활산 옛 성터 아래 만들어진 50만평 규모의 인공호수인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