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저는 남편과 여러 차례 협의이혼을 논의했지만, 재산분할에 대한 이견이 너무 커서 도저히 협의로는 재산분할을 할 수 없을 듯합니다.
제 혼자만의 힘으로는 남편을 상대로 이혼소송을 하는 것이 역부족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이혼소송을 진행하려 하는데요.
주변에 이혼소송을 경험했던 지인들에게 물어도 보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기도 하였지만 도저히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믿을 수 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인지 혼란스럽습니다.
저의 이혼소송을 잘 이끌어 줄 좋은 이혼전문변호사를 선택하려면 어떤 기준을 가져야 하는지요?
[A] 이혼소송을 위한 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할 것이라면 되도록 소송 시작부터 이혼전담변호사를 선임하는 편이 낫습니다.
좋은 이혼변호사를 선임하려면, 나와 상담했던 '바로 그 변호사'가 직접 서면을 작성하고 법정에 출석하여 내 대신 싸워 주는 곳을 선택해야 하며, 소송은 결국 법리싸움이자 서면싸움이므로 법원에 제출하는 서면의 퀄리티가 보장되는 곳이어야 합니다.
이에 법원에 제출하기 전의 모든 서면은 소송 당사자 본인에게 먼저 보내져 당사자가 검토할 기회를 먼저 주고 제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은 A실장이 하고, 서면은 B변호사가 작성하고, 재판 출석은 C변호사가 하는 곳보다는 전담 변호사가 소송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여 진행해 주는 곳이 당사자의 입장을 더 잘 이해하고 대변할 수 있으며, 단순히 변호사 사무실의 규모가 크다는 등의 이유로 이혼전문변호사를 찾기 보다는 실제 사무실에서 진행한 사건내용이나 이혼소송 후기를 듣고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일정 횟수 이상의 관련 사건을 진행하고
[정재은 변호사는?]
▲ 법무법인(유한) 세광 파트너 변호사
▲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이혼전문변호사
▲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가사전문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