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상반기 공채 주목도 우수 기업 톱 20 |
HR 랩스는 잡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리뷰와 이에 따른 기업문화, 면접, 채용, 연봉, 복지 등 기업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 기업이 한층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인사관리 솔루션을 제시하는 연구기관이다.
이번에 선정된 20개사는 ▲라인플러스 ▲하이트진로 ▲삼성전자 ▲엘에프 ▲마이다스아이티 ▲빙그레 ▲애경산업 ▲코스맥스 ▲셀트리온 ▲씨제이제일제당 ▲현대자동차 ▲한국마사회 ▲엘지전자 ▲배달의민족 ▲피죤 ▲엘지하우시스 ▲히로세코리아 ▲중소기업진흥공단 ▲한림제약 ▲에스케이하이닉스 순이다.
대기업과 함께 상위권에 분포된 하이트진로, 빙그레, 애경산업, 코스맥스 등 중견·중소기업들의 활약이 이색적이다. 공채가 주목 받기 위해서는 광고나 설명회 등 고비용 홍보활동이 필수적이라고 여겨지는 업계 인식과 다른 결과이기 때문이다.
HR 랩스는 상반기 공채 주목도 우수기업과 함께 2017년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공채 주목도가 급상승한 상위 10개사 랭킹도 발표했다.
여기에는 ▲하이트진로 ▲에스케이하이닉스 ▲마이다스아이티 ▲코스맥스 ▲인라이플 ▲엘지전자 ▲한국마사회 ▲램리서치코리아 ▲씨제이제일제당 ▲한국철도공사 순으로 포함됐다.
은진기 HR 랩스 소장은 "공채 주목도가 반드시 성공적인 공채를 의미하지는 않는다"면서 "주목도는 공채 성공을 결정하는 하나의 요인일 뿐이며 기업은 이러한 요인들을 종합적이고 전략적인 관점에서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상반기 공채 주목도 우수기업에 대한 자세한 분석 내용은 HR 랩스가 작성한 리포트를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