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고려사이버대] |
이날 협약식에는 염철현 고려사이버대 인문사회계열부장과 김성훈 금성출판사 부사장이 만난 협약서를 체결 및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성출판사는 푸르넷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에게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가 개발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또 위탁 교육을 통한 금성출판사 임직원의 교육기회 확대와 자기계발에 적극 협력하고 고려사이버대는 금성출판사 재직자이 본 대학 입학시 입학금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성출판사는 지도교사 채용시 고려사이버대 졸업생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입사 후 공부방 운영에 필요한 홍보물품 지원도 향후 협의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염철현 고려사이버대 부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는 명제가 의미하듯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훌륭한 교사의 양성이 필수적"이라며 "고려사이버대의 인프라 및 노하우와 금성출판사의 교육 시스템이 시너지를 발휘해 성공적인 산학협력의 모델을 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성훈 금성출판사 부사장은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고려사이버대와 협력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며 "고려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활용해 푸르넷 영어 지도교사의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금성출판사는 교과서·참고서·사전·학습지 등을 출판하는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1965년 설립됐다. 전문적인 노하우를 지닌 푸르넷 교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 과목을 개별 밀착 지도하는 '푸르넷 공부방'을 운영 중이다.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국제화 시대의 조기영어교육을 선도하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사 육성을 목표로, 최신 영어교육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수법을 통합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재학생들에게 CUK TESOL, 어린이 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 기회를 마련해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지도한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 및 대학 강사, 영어교육 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하고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23일부터 2월 13일까지 21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2차 신편입생은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하며,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관련 입학 서류는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