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태그는 [스크림]입니다. 자메이카 복권 당첨금 수령 행사장에 영화 '스크림' 속 가면을 쓴 남성이 등장했습니다. 이 남성은 복권 1등에 당첨됐는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14억 원을 받아갔습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당첨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아서 가면을 썼다는데요. 심지어 아내에게도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강력 범죄율이 높은 자메이카에서 범죄의 타킷이 될까 두려운 마음도 있었다는데요. 이 남성은 "사업을 확장하고 멋진 집을 살 거"라면서 당첨금 사용계획을 밝혔습니다. '스크림'이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됐네요.
두 번째 이슈태그는 [새 화석]입니다. 여기 깃털까지 그대로 남아있는 새 화석이 있습니다. 참새와 까마귀 등의 조상뻘이 되는 참새목의 화석인데요. 미국의 한 호수에서 발굴됐습니다. 이 화석은 무려 5,200만 년 전의 것으로, 역대 가장 오래된 참새목 화석으로 추정되는데요. 오래된 화석이지만 전체적인 골격은 물론, 깃털까지 그대로 남아있어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학자들은 "이 화석 속 새의 크고 단단한 부리가 참새목의 진화과정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거"라고 말했습니다.
세 번째 이슈태그는 [구조 작전]입니다. 개들이 낡고 녹이 슨 우리에 갇혀 있습니다. 이곳은 보신탕으로 쓰일 식용견과 번식을 위한 강아지들이 있는 개 농장인데요. 한 국제 동물보호단체가 이 농가의 개들을 구조하는 작전을 시작했습니다. 2주 동안 개 200여 마리를 구조한다는데요. 먼저 농장주에겐 다른 일을 알아보도록 컴퓨터 교육 등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농장의 개들은 미국과 캐나다로 보내 새 주인을 만나게 해 줄 거라는데요. 좁은 철창 안의 삶이 전부였던 개들이 넓고 따뜻한 세상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마지막 이슈태그는 [추징금]입니다.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멋들어진 단독주택입니다. 이 집이 익숙하다 싶은 분들도 계실 거 같은데요. 바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접니다.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미납된 추징금환수를 위해 사저 공매를 신청했는데요. 첫 공매가 진행됐지만, 사흘 동안 진행된 입찰에 단 한 명도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공매 입찰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3일 동안 열리는데요. 누가 이 집의 새로운 주인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