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으로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오늘 아침도 꽤 추웠죠?
<1>네, 오늘 아침도 꽃샘추위가 이어지면서 꽤 서늘했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0.8도까지 내려갔는데요. 한낮에는 9도 선까지 오르겠지만, 여전히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나타내겠고요. 바람까지 불어서 더 쌀쌀하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습니다. 다행히 내일 낮부터는 영상권을 회복하겠고요. 낮에는 이맘때 기온을 나타내면서 포근해지겠습니다. 기온은 나날이 올라서 더 따뜻해질 전망입니다.
<위성>현재 전국에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공기도 깨끗합니다.
<중부>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고요. 오후부터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남부>중부 서해안과 동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9도, 대전과 광주 12도, 대구와 부산 13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주간>이번 주는 큰 추위 없이 이맘때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고요. 때때로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