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300억 달러 이상' 더 공급
정부가 수출 중소기업과 은행에 200억 달러를 추가 지원하고 외환 스와프시장에도 100억 달러 이상을 더 공급하는 내용의 외환, 금융시장 안정대책을 내일 공식 발표합니다.
▶ "직불금 국정조사 피할 이유없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쌀 직불금 문제와 관련해 "국정조사를 피할 이유가 없다"며, 정부의 엄격한 조사와 처분 절차 이후 국정조사 가능성을 강력히 시사했습니다.
▶ 북, '중대 발표' 앞두고 외교관 대기 명령
북한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건강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중대 발표를 앞두고 해외 주재 외교관들에게 대기 명령을 내렸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유사시 미군 증원 신속 배치 명시
한미 양국 국방장관은 연례안보협의를 통해 한반도 유사시 적정 수준의 군사력을 신속히 제공하기로 합의하고 이같은 내용을 공동성명에 처음으로 명시했습니다.
▶ 미국, 한국 비자 면제 공식 발표
미국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7개국을 비자면제국으로 공식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 달 중순부터 최대 90일까지 비자 없이 미국 여행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 10월 무역수지 흑자전환 적신호
금융위기로 세계 실물경제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10월 무역수지 흑자 전환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연간 무역수지 적자도 정부 예상치인 6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 이건희 전 회장, '삼성 판결' 상고 포기
이
▶ 주거용 컨테이너 불…4명 질식사
오늘 오전 5시 30분쯤 서울 도봉구 창동 한 공사장의 주거용 컨테이너에서 불이 나 박 모 씨 등 인부 4명이 질식해 숨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