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보이스피싱]입니다. 사건 번호에 담당 검사 이름, 서류에 찍힌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의 날인까지. 사실 이건 신종 보이스피싱에 사용된 조작된 서류입니다. 공문과 검사 명함, 재직증명서를 보여주며 검찰 수사를 가장하는 등 날로 그 수법이 고도화되고 있는데요. 또,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순간 금융 정보가 통째로 넘어가는 '원격조종 앱'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백자대호]입니다. 꾸밈없이 간결한 형태, 담백한 매력이 돋보이는 조선시대 백자인데요. 이 백자대호 한 점이 최근 31억 원에 낙찰됐습니다. 국내 경매사의 도자기 거래 사상 최고가라는데요. 지난해 홍콩 경매에선 약 24억 원에 낙찰될 정도로, 백자대호 자체가 희귀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파울볼]입니다. 순식간에 얼어붙은 관중석,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지난달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타자가 친 파울볼에 2살짜리 아이가 머리를 맞은 건데요.
아이는 두개골이 골절됐다고 전해졌습니다. 파울 보호망에서 약 3m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이번 사고. 미국은 물론 국내 야구장의 안전 문제 논란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