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아침 영하권…오후부터 풀려
전국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특히 강원 태백과 영월, 경북 봉화는 한파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하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추위가 점차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 남측 개성 인력 철수 오늘 완료
북한의 통행제한 등의 조치에 따라 오늘까지 개성지역에 남아있던 우리측 상주인력들이 모두 철수합니다.
▶ "태국 한국 관광객 모레까지 귀국 완료"
태국 반정부 시위대의 공항 점거로 발이 묶였던 한국인 관광객들이 어제부터 속속 귀국하고 있습니다. 모레 정도면 모두 귀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뭄바이 테러범, 5,000명 살해 목표"
인도 뭄바이 테러에 대한 조사에 나선 인도 당국은 테러범들이 가지고 있던 무기 규모를 고려할 때 당초 5,000명을 살해하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노건평씨 김해 오락실 지분 포착"
노건평 씨가 성인오락실의 일정 지분을 갖고 이득을 취한 정황이 드러나 검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노건평 씨는 일주일 가까이 행방이 묘연한 상태입니다.
▶ "12월 8일 북핵 6자회담 불확실"
외교안보연구원이 다음 달 8일로 예상되는 북핵 6자회담이 열리기 어렵다는 의견을 나타냈습니다. 북한의 강경책에 대해선 휘둘리지 말고 의연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서울·수도
최근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세입자가 없어 전세물건이 남아도는 '역전세난'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 서울시 중대형 장기전세 내달 첫 공급
서울시가 다음달 중순 처음으로 강동구 강일지구에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중대형 장기전세주택을 공급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