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복용 금지]입니다. 최근 동물병원과 약국에 특정 강아지 구충제를 찾는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말기 암 환자가 이 약을 먹고 나았단 유튜브 영상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절대 따라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은 사람에게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간절한 마음은 잘 알지만, 이렇게 위험한 방법을 택해선 안 되겠죠.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초상화]입니다. 우리 민족의 뿌리, 단군의 초상화로 추정되는 그림입니다. 그동안 단군 초상화는 20세기 이후에 제작한 것만 남아있다고 알려져 왔는데요. 이 그림은 조선 후기인 1883년에 그려진 것으로 추정돼, 사실이라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단군 초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인종 다양성]입니다. 유럽 축구계의 인종차별 논란에 이탈리아가 불을 붙였습니다. 최근 인터밀란의 루카쿠 선수는 골을 넣은 뒤, 상대편 팬들로부터 원숭이 울음소리를 들어야 했는데요. 이유는 단 하나, 그가 흑인이라는 겁니다. 또, 이탈리아의 한 해설위원은 "그를 이길 유일한 방법은 바나나 10개를 건네는 것"이란 발언을 해서 물의를 빚기도 했는데요.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 회장은 이탈리아 축구 팬들의 인종차별 행위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