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실시간 제보]입니다. 제18호 태풍 '미탁'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늘 자정쯤 전남 해안에 상륙해, 내일까지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수원시는 태풍특보가 내려지면 실시간 제보를 받는 오픈 채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피해 정보를 교환하고, 관련 부서들이 곧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선데요. 부디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뇌파 탐지]입니다. 수업을 받는 중국의 초등학생들입니다. 머리에 뭔가를 쓰고 있죠. 이건 이름도 무시무시한 '뇌파 탐지 AI 헤어밴드'입니다. 귀 뒤와 이마에 센서가 달려 있어서 집중하면 빨간불, 딴 생각을 하면 파란불이 들어온다는데요. 학생들이 AI도 아니고, 딴 생각 좀 하면 안 될까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격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악수하고 있는 이 사람, 북한의 목함지뢰에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중사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와 격려의 포옹을 하기도 했는데요. 모두 어제 열린 71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포착된 장면입니다. 지난달 보훈처가 하 중사에게 전투 중 부상인 전상이 아닌 훈련 중 부상, 공상 판정을 내려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요. 보훈처는 오늘 그 재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