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별내 행복주택 공급이 오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은 총 872세대로 계획됐습니다. 금회 공급은 총 418세대며 대학생·청년·주거수급자 대상입니다. 나머지 454세대는 12월에 공급할 예정이며 청년·신혼부부·한부모가족·고령자 대상입니다.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은 서울생활권 친환경도시로 유명하며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습니다. 단지 인근에 진접선 별내별가람역이 조성중이며 별내역은 8호선과의 연장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등 광역교통망 접근성이 우수하며 간선급행버스(BRT)를 이용한 서울 강남권 진·출입도 수월할 전망입니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위치하며 근린공원, 수변공원, 체육공원, 상업지구, 카페거리, 별내커뮤니티센터, 실내빙상장 등 다양한 인프라를 입주 초기부터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광운대, 경희대, 한국외대 등 다수 대학이 근교에 위치했습니다.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집이 단지 내 조성되며 입주민 생활 편의를 위해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유아·어린이놀이터, 코인세탁실 등도 조성됩니다.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의 60~80%로 공급되며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하여 주거 만족도를 높입니다.
LH관계자는 “행복주택은 입주자 사정에 따라 보증금과 월 임대료 비율을 조절할 수 있고 입주자 유형에 따라 6년에서 최대 20년까지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어 청년 무주택자 중심으로
한편, 남양주별내 A24블록 행복주택 청약접수는 PC 또는 모바일로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람은 남양주별내 신혼희망타운 주택홍보관에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청약접수 기간은 11월 14일~11월 22일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LH공식홈페이지와 LH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