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투시도. [사진 제공 = 효성중공업] |
29일 효성중공업에 따르면 지난 25일 공개한 모델하우스에는 개관이후 3일 간 1만5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는 이곳은 지하 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가구(전용면적 84㎡)에 오피스텔 135실(전용 75㎡, 84㎡)로 구성됐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학군이 우수하고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다.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에 달구벌대로, 무열로, 청호로, 수성IC, 동대구IC가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생활, 문화 등 풍부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범어네거리와 달구벌대로변에 밀집한 금융, 의료, 공공시설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으로 두리봉 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은 특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세대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이 도입된다. 또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도 적용된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도입되고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참여자가 자녀교육열이 높은 3040 세대가 주류를 이루면서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대한 관심이 분양 전부터 높았다"며"특히 해링턴 플레이스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설계도 적용돼 실거주 수요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의 청약일정은 오는 29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수) 당해지역 1순위, 31일(목)에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3일간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542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자세한 분양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