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바마, 2차 경기부양책 가능성 일축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차 부양책 시행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1차 경기부양책이 2년간에 걸쳐 효과가 나타나도록 고안됐다며, 2차 부양책을 거론하는 것은 성급하다고 밝혔습니다.
▶ 김형오 "직권 상정, 배제하지 않아"
김형오 국회의장이 임시국회 최대 쟁점인 미디어법 처리와 관련해 직권 상정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장마전선 북상…오늘 200mm 집중호우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늘은 지역에 따라 최고 2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비 피해가 없도록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국정원 "통신망 파괴 지령 문건 입수"
북한이 남한의 통신망을 파괴하고 배후를 위장하라는 지시를 내린 문건을 국정원이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좀비 PC' 파괴 461건…피해 적어
디도스 공격에 따른 트래픽이 10분의 1로 줄어들며 피해 사이트 대부분이 정상화됐습니다.
그러나 디도스에 감염된 PC는 반드시 백신으로 치료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경찰, 쌍용차 출입문 확보…충돌없어
경찰이 노조가 점거 중이던 쌍용차 평택 공장의 4개 출입문을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충돌은 없었습니다.
▶ 한-EU, FTA 타결 공식 선언 전망
한국과 유럽연합(EU) 간 FTA 협상이 사실상 타결됐습니다. 이르면 이명박 대통령의 스웨덴 방문 때 공식타결 선언이
▶ 국제합창제 신종플루 감염사태 확산
경남 창원에서 열린 국제합창대회 참가자들의 신종 플루 감염 사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합창단원 등 12명이 신종 플루로 확진된데 이어 신종 플루 의심 증세로 검사를 받는 사람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