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투>2009년 여름도 이제는 작별을 고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비 예보가 있어서 일까요. 서울을 비롯해 대부분 지역이 25도 안밖의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에 비해 선선한데요. 오늘 중부지역에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 비는 내일 전국적으로 확대되겠고, 중부와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우량>내일까지의 예상 강우량을 보시면, 중부지방과 강원 영서지방은 30에서 최고 100밀리미터 정도의 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30에서 최고 100밀리미터 정도가 예상되는데요. 그 밖에 지방에서는 5에서 60밀리미터 정도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구름>구름모습입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모습입니다. 우리나라는 북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때문에 서해안 지방부터 강한 바람이 불겠고요.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서 늦은 오후부터는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최고 기온>한낮에는 서울 27도, 전주와 광주 30도 정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해상 날씨>바다의 물결은 서해중부해상에서는 2에서 4미터로 점차 높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 에서 2.5미터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생활 지수>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