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일인명사전 공개
'친일인명사전'이 공개됐습니다. 수록된 인물 중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을 비롯해 장면 전 국무총리, 무용가 최승희, 음악가 안익태 등 유력인사들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 한나라 '세종시 기획단' 구성
한나라당이 이번 주초 세종시 태스크포스팀을 발족시키는 등 세종시 수정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 타미플루 허위처방 집중 단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에 대한 허위 처방과 중복 투약 행위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항바이러스제인 '리렌자'의 홍보도 강화합니다.
▶ 수능일 항공기 결항·시간 변경
한국공항공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2일, 국내선 항공기 94편의 시간을 변경하거나 결항시킨다고 밝혔습니다.
▶ 대형 건설사, 4대 강 입찰 담합 의혹
민주당 이석현 의원은 6개 대형건설사가 입찰담합을 했다며 관련 정황을 공개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들 건설사가 수차례 회의를 열고 4대 강 턴키 1차 사업 15개 공구를 나눠맡기로 담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보험사기 전력 있으면 보험 가입 제한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앞으로 보험사기 전력자들에 대해서는 보험 가입 절차가 까다로워집니다. 또 소비자에게 소송을 남발하는 금융회사들의 행태에도 제동이 걸립니다.
▶ 미, 총기 난사 '충격'…여경 '영웅' 부상
잇따른 총기 난사 사건으로 미국이 충격에 빠졌습니다. 13명의 목숨을 앗아간 미군기지 총기 난사 사
▶ 송보배, 미즈노 클래식 우승
송보배가 LPGA 투어 미즈노 클래식에서 15언더파로 우승했습니다. 이로써 올 시즌 11승째를 올린 한국여자골프는 2006년의 시즌 최다승 기록과 동률을 이뤘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