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인터넷 와글와글] '쓰나미' 급박한 와중에도…영토에 '독도' 끼워 넣은 일본 기상청 외 3가지 키워드

기사입력 2022-01-17 08:09 l 최종수정 2022-01-17 08:13

남태평양 통가 근처에서 발생한 해저 화산 분출의 영향으로 일본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해제된 가운데, 일본 기상청이 이와 관련한 경계 정도를 표시한 지도에 독도를 포함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어제 오전 0시 15분쯤 일본 남서부 일부 섬에 "최대 3m 높이의 쓰나미가 관측될 수 있다"라는 경보를 발령하면서 단계를 나눠 '위험 정도'를 표시했는데요, 여기에 독도를 일본의 행정 구역인 시마네현의 '오키 제도'로 표기했습니다.
일본이 독도를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웃 나라에서 재난 소식이 들릴까 걱정했는데 씁쓸하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지구촌에서 가장 뛰어난 여자 배구 선수에 선정됐습니다. 국제배구연맹이 운영하는 매체 '발리볼 월드'는 공식 SNS를 통해 지난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여자 배구 선수 12명을 선정했는데요.
여기에 김연경 선수를 첫 번째 자리에 올렸습니다. 매체는 김연경 선수가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캡틴으로서, 3회 연속 올림픽 출전과 두 번의 올림픽 4강의 공을 거둔 점, 또 소셜미디어에서의 파워에도 주목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도쿄 올림픽의 감동이 다시 떠올라 기쁘고 자랑스럽다는 반응을 보이는데요.
최근 4년 만에 중국 무대에 복귀한 후 맹활약을 펼치며 팀을 3위로 이끌었던 김연경 선수는 현재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거취를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에서 화물열차 약탈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14일 LA 중심가 링컨 하이츠를 가로지르는 철도 선로에 도둑들이 침입했는데요. 컨테이너 화물 열차에 실린 각종 택배 상품을 싹 쓸어갔습니다.
도둑들은 LA의 화물 집결지 중 하나인 미국 철도 회사 유니언 퍼시픽의 화물 열차를 노렸는데요. 이 열차의 자물쇠가 쉽게 끊을 수 있을 정도로 보안이 허술했기에 절도의 표적이 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평소 경찰 감시망이 미치지 않는 지역인 걸 알고 이를 노린 것 같은데요. LA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쇼핑 물과 명품 상점을 노린 떼도둑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 스파이더맨의 등장이 그려진 만화 한 쪽의 가치가 얼마인 줄 아시나요? 무려 336만 달러 40억 원에 달합니다. 지난 13일 미국 경매에서 낙찰된 경매 기록인데요.
1984년 발간된 만화책 마블 코믹스 '시크릿 워즈' 제8호, 그 중에서도 25쪽에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보통 스파이더맨이 입는 트레이드 마크 의상 빨강·파랑이 아닌 검은 의상인데요.
외계에서 온 검은 점액질 생물에 감염된 블랙 스파이더맨의 탄생이 그려져 있죠. 이는 훗날 영화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끄는 캐릭터로도 이어지는데요.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온 만큼 단 한 편의 만화 장면이 어마어마한 가치를 자랑합니다.

인터넷 와글와글이었습니다.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