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길고양이에 밥 줘서"…여성 골목 끌고 가 무차별 폭행한 남성

기사입력 2022-12-06 12:25 l 최종수정 2022-12-06 13:36
말다툼 끝에 여성에 침 뱉고 마구 때려

길고양이에 밥을 주는 여성을 보고 화가 나 무차별 폭행을 가한 남성 / 사진=SBS 캡처
↑ 길고양이에 밥을 주는 여성을 보고 화가 나 무차별 폭행을 가한 남성 / 사진=SBS 캡처

길고양이에게 밥을 챙겨준다는 이유로 30대 여성을 폭행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어제(5일) 대구 남부경찰서는 지난 1일 대구 남구 한 주택가 골목에서 30대 여성을 수차례 때린 혐의로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피해자 B씨에게 침을 뱉고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SBS가 공개한 CCTV 영상에 따르면 A씨는 B씨를 골목으로 끌고 온 뒤 목덜미 쪽을 잡고 주먹을 마구 휘두르기 시작했습니다. B씨가 쓰러졌음에도 개의치 않았던 A씨는 이후 비명을 듣고 나온 주민들이 그를 제지하고 5분 뒤 경찰이 출동하고 나서야 폭행을 멈췄습니다.

B씨는 이 일로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습니다.

B씨가 무차별 폭행을 당한 이유는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줬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A씨는 중성화 수술을 마친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는 여성의 모을 보고 화가 나 말다툼 끝에 폭행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SBS에 "여기에 밥을 주니까 (A씨가) 자기 오토바이에 고양이들이 와서 오줌을 싼다(고 소리 지르면

서 폭행했다)"고 말하고, "이분(A씨)이 제 얼굴에다 침을 뱉었다"며 "(그 후에) 밀면서 구석으로 가서 못 움직이게 해서 과격하게 때리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A씨는 경찰에 "(B씨가)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면서 골목이 지저분해지자 화가 나 폭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윤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yanna1102@naver.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